디자인/UX 디자인
06. 서비스 기획
짱구를왜말려?
2020. 6. 3.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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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hat? 이게 뭔데?
- 실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구체적인 시나리오와 와이어 프레임을 만드는 과정
# Why? 이걸 왜 하는데?
- 유저가 어떤식으로 사용할지 시나리오를 작성해야 어떤 흐름으로 UX를 짤지 각이 나옴
- 구체적인 시나리오가 있으면 기획자 <-> 개발자 <-> 디자이너간의 소통이 원활함
- 아쉬운 예시
- A : 먹다 남은 삼겹살 보관 좀 해주세요
- B : 예 -> 냉동실 보관
- A : 아니 이거 이따 저녁에 또 먹으려고 했는데 냉장실에 보관해야지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어떡해요
- B : 니가 오늘 저녁에 먹을지 내가 알았냐? 내가 독심술사야?
- 올바른 예시
- A : 먹다 남은 삼겹살 이따 저녁에 먹을거니까 냉장실에 보관 좀 해주세요
- B : 예 -> 냉장실 보관
- A : 감사합니다 딱 제가 원하는대로 보관해주셨네요
- B : 예
- 시나리오를 다 짰다면 와이어 프레임을 설계해서 실제 화면을 구성해보면 어느정도 구체적인 뼈대가 나옴
=> 구체적일수록 협업자들과 소통하기가 훨씬 원활해짐
# How? 그래서 어떻게 하라고
방법 1. 플로우 차트 작성
방법 2. 와이어프레임으로 프로토타입 작성
버튼을 눌렀을 때 어떤 화면이 나오고, 어디로 이동하고 이런것들을 실제 앱이 구동하는것처럼 보여주는것
(스케치 or XD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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