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02. 경쟁사 분석
    디자인/UX 디자인 2020. 6. 3. 11:26
    반응형
    SMALL

    # What? 경쟁사?

    - 내가 만드려는 서비스와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

     

    # Why? 이걸 왜 조사해?

    • 현실적인 틀을 잡는데 도움이 됨(다른 회사가 했던 삽질을 우리는 안할 수 있음)
    • 장단점을 비교해 효율적으로 서비스 제작 가능
    • 우리는 어떤 포인트로 경쟁력을 확보할지 설계하는데 도움이 됨

    # How? 어떻게 조사하는데

    비교 내용 서든어택 오버워치 발로란트
    사용자의 금전 부담 무료 유료 무료
    게임 난이도 낮음 캐릭터별로 다름 중간
    장점/경쟁우위 - 저사양 컴퓨터도 가능
    - 오랜 기간 구축해온 인프라
    - 다양한 컨텐츠
    - 주기적인 업데이트
    - 화려한 그래픽
    - 다양한 캐릭터
    - 직관적인 UI/UX
    - 다양한 컨텐츠
    - 롤 인프라 이용
    - 기존 게임 카스 이용자 대거 유입
    - 캐릭터마다 스킬을 달라 다양성은 주면서 플레이방식은 같아 익히는데 어려움이 없음 
    단점/불편한점 - 뒤떨어진 그래픽 - 업데이트가 느림
    - 못할 시 구박이 심함
    - 고의트롤이 많음
    -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격차가 심함

     

     

    LIST

    '디자인 > UX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 서비스 기획  (0) 2020.06.03
    05. 기능 구체화 및 정리  (0) 2020.06.03
    04.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만들기  (0) 2020.06.03
    03. 인터뷰  (0) 2020.06.03
    01. 비즈니스 목표 이해하기  (0) 2020.06.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