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03. 인터뷰
    디자인/UX 디자인 2020. 6. 3. 12:15
    반응형
    SMALL

    # What? 이게 뭔데

    - 실제 이 서비스를 필요로 할 사람들을 인터뷰

     

    # Why? 이걸 왜 해

    • 쓸 사람들을 제대로 이해해야 실제 쓰일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음
    • 쓸 사람들을 인터뷰하다보면 놓쳤던 부분, 새로운 아이디어, 구체적인 해결책을 짜내는데 도움이 됨.

    # How? 어떻게 하는데

    1. 처음엔 정해진 질문지 없이 소수의 서비스 대상자들을 모아놓고 자유로운 분위기로 토론하면서 정보 얻기

     

    2. 심층 인터뷰 설계

    1) 인터뷰 대상 정하기(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려면 다양한 사람, 다른 입장을 가진 사람을 인터뷰해보는게 좋음)

     

    2) 인터뷰 목적 정하기(내가 이 인터뷰로 얻어내려는게 뭔지)

    • 마케터의 업무 프로세스 알아내기
    • 마케팅 보고서를 받을 사람의 특징 알아내기

     

    3) 실제 인터뷰 진행하가며 인터뷰하기

    * 메인 흐름은 원래 정해둔 질문지 위주로 가겠지만 대답을 들으며 나온 파생 질문들도 다 녹음해놓거나, 기록하는건 필수

    인터뷰 목적 이슈 목록 답변
    마케터의 업무 프로세스 알아내기 보고서 작성 과정이 어떻게 되시나요  
    보고서를 언제 작성하시나요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가장 시간을 많이 할애하는 부분이 어디인가요  
    마케팅 보고서를 받을 사람의
    특징 알아내기
    외주업체는 이 보고서를 받으려고 하는 이유가 뭔가요?  
    보고서에 어떤 내용을 요구하나요?  

     

    LIST

    '디자인 > UX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 서비스 기획  (0) 2020.06.03
    05. 기능 구체화 및 정리  (0) 2020.06.03
    04.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만들기  (0) 2020.06.03
    02. 경쟁사 분석  (0) 2020.06.03
    01. 비즈니스 목표 이해하기  (0) 2020.06.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