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 경쟁사 분석디자인/UX 디자인 2020. 6. 3. 11:26반응형SMALL
# What? 경쟁사?
- 내가 만드려는 서비스와 비슷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
# Why? 이걸 왜 조사해?
- 현실적인 틀을 잡는데 도움이 됨(다른 회사가 했던 삽질을 우리는 안할 수 있음)
- 장단점을 비교해 효율적으로 서비스 제작 가능
- 우리는 어떤 포인트로 경쟁력을 확보할지 설계하는데 도움이 됨
# How? 어떻게 조사하는데
비교 내용 서든어택 오버워치 발로란트 사용자의 금전 부담 무료 유료 무료 게임 난이도 낮음 캐릭터별로 다름 중간 장점/경쟁우위 - 저사양 컴퓨터도 가능
- 오랜 기간 구축해온 인프라
- 다양한 컨텐츠
- 주기적인 업데이트- 화려한 그래픽
- 다양한 캐릭터
- 직관적인 UI/UX
- 다양한 컨텐츠- 롤 인프라 이용
- 기존 게임 카스 이용자 대거 유입
- 캐릭터마다 스킬을 달라 다양성은 주면서 플레이방식은 같아 익히는데 어려움이 없음단점/불편한점 - 뒤떨어진 그래픽 - 업데이트가 느림
- 못할 시 구박이 심함
- 고의트롤이 많음-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격차가 심함 LIST'디자인 > UX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6. 서비스 기획 (0) 2020.06.03 05. 기능 구체화 및 정리 (0) 2020.06.03 04.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만들기 (0) 2020.06.03 03. 인터뷰 (0) 2020.06.03 01. 비즈니스 목표 이해하기 (0) 2020.06.03